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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후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모든 약관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1 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더존에듀캠(이하 "회사") www.douzoneedu.co.kr(이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4.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한다)"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각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필요 시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각 "웹사이트" 의 초기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별 운영규칙 및 이용안내 등과 함께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장 회원가입

 

5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과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2.  "아이디"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주소지

4.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원가입신청서에 허위로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6.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7.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9.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10.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11.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가입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회원가입의 경우 다음 각호의 기준을 따릅니다.

1.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약관 동의 의사가 있어야 회원으로 등록되며, 법정대리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등 동의 의사 여부 확인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동의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2. 1호에 따라 회원가입에 동의한 법정대리인은 위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 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 “회원”은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비밀번호의 변경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리한 통지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9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요청을 받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탈퇴한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다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해야 하는 채무를 정해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 제공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본 조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자격을 상실 및 회원등록을 말소함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10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이용기간 기타 이용조건

3. “서비스” 환불 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 및 효과

"회사" "서비스"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11 (이용계약의 성립 등)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지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회사"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5.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해당하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법정대리인은 본인의 동의를 없이 체결한 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약의 취소와 관련하여 “회사”는 해당 미성년 “회원”의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회원”은 법정대리인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회사”가 유 • 무선을 통하여 그 사실을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13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하거나 서비스 시작일 기준 3일전의 경우에는 제2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4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⑤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5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정확한 회원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기재하여서는 아니되고, 제공된 회원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동() 회원정보를 갱신하여 “회사”가 정확한 회원정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의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의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자신의 정보를 타인에게 공유하는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 및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6 (지급방법)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각 "웹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가 인정한 쿠폰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7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사이트”의 개별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23조 및 당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당시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18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 이용조건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 해당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이용자”가 제1항 및 제2항에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회사”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용자”가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제23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환불 및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9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 "이용자"가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문자발송, 팩스발송 등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항의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전자우편, 문자발송, 팩스발송)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전송은 본 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회사" "서비스" 관련 마케팅 정보 제공과 관련하여 제2항에 따라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은 “회원”에 한하여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라도 해당 정보의 수신 동의 의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0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9.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1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의 귀속)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서면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2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3 (환불 기준)

 

① 집합교육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아래 환불기준표에 따라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서비스 이용대금(이하 ‘학습비’라 한다)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반환합니다.

 

[환불기준표(평생교육법 시행령 [별표3] 학습비 반환기준 적용)]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법 제28조제4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 단위로 계산한 금액

2. 법 제28조제4항제3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학습비에 따른 총수업일을 말한다.

 2. "총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②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1. 학습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강의 콘텐츠에 액세스하지 않거나 콘텐츠의 학습진도율이 0%일 경우, 이미 낸 학습비의 전액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로 반환합니다. 다만, 프로모션 등으로 제공된 혜택(상품, 서비스 등)이 있는 경우, 그 혜택을 회수하거나 혜택의 원래 서비스가액 만큼 반환금액에서 차감합니다.

2. 학습시작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했거나 1호에 기술된 청약철회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환불 기준에 따라 계산된 금액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로 반환합니다. 다만, 프로모션 등으로 제공된 혜택(상품, 서비스 등)이 있는 경우, 그 혜택을 회수하거나 혜택의 원래 서비스가액 만큼 반환 금액에서 차감합니다.

 

[온라인교육 환불기준표]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 학습시작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한 경우

1) 학습기간이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2) 학습기간이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3) 학습기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 1개 이상 콘텐츠의 학습진도율이 1% 이상 일 경우

1) 학습기간이 1/3이 지나기 이전

Min(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이미 낸 학습비에서 학습진도율 1% 이상인 단과 콘텐츠의 정상 판매가 합계를 제외한 금액)

 

[ : ‘연간이용권380,000원에 결제 하고 학습기간이 1/3이 지나기 이전에  환불을 요구 & 학습진도율이 1% 이상인 콘텐츠가 2(각 단과콘텐츠의 정상 판매가는 150,000, 80,000원이다) 일 때 →

반환금액은 150,000원 이다.

Min(이미 낸 학습지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253,330, 이미 낸 학습비에서 학습진도율 1% 이상인 단과 콘텐츠의 정상 판매가 합계를 제외한 금액 380,000-230,000=150,000)]

2) 학습기간이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Min(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이미 낸 학습비에서 학습진도율 1% 이상인 단과 콘텐츠의 정상 판매가 합계를 제외한 금액)

 

[ : ‘연간이용권380,000원에 결제 하고 학습기간이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에  환불을 요구 & 학습진도율이 1% 이상인 콘텐츠가 1(단과콘텐츠의 정상 판매가는 150,000) 일 떄 →

반환금액은 190,000원 이다.

Min(이미 낸 학습지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190,000, 이미 낸 학습비에서 학습진도율 1% 이상인 단과 콘텐츠의 정상 판매가 합계를 제외한 금액 380,000-150,000=230,000)]

3) 학습기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24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 "이용자"가 제9조 및 제15조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 상당기간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 또는 해지는 "회사"가 제8조에서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 또는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는 제23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5 (고용보험 환급)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안내 또는 공지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에서 “회사”가 안내 또는 공지한 사항을 숙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장 과오금, 손해 배상

 

26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27 (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장 기타사항

 

28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 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9 (분쟁의 해결 등)

 

"회사"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회사" "이용자" 사이에 서비스로 인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협의 등의 방법으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관할법원에서 분쟁을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 1 26 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21.10.01 적용)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더존에듀캠(이하 ‘회사’라고 함)www.douzoneedu.co.kr(이하 ‘홈페이지’라고 함)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할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더존에듀캠의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함을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더존에듀캠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정보주체의 사전동의를 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교육행정 처리

- 교육운영/지원, 교육이력 관리, 교재 배송, 회원관리, VOC 처리 등 교육서비스 제공

- 평가운영/지원, 평가이력 관리, 회원 관리, 성적제공, VOC 처리 등 서비스 제공

- 고용보험 환급 및 모니터링 관련 업무

- 평가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 정부지원 훈련 실시 관련 업무

- 데이터 분석, 통계를 이용한 내부 연구 및 평가 서비스 개선

- 고용보험 신고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소속사, 연락처

-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메일,접속로그 (IP, MAC ADDRESS,HARD DISK SERIAL), 학습정보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종류, 스크린 해상도, 기타 속성 값

 

2.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개인정보 수집 항목

목 적

구 분

항 목

회원가입

필 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소속,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14세미만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임직원 수, 부서

선 택

직업, 자택주소, 회사주소, 회사전화, 회사명, 가입경로,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회사팩스, 전자계산서 이메일, 더존프로그램 사용 여부, 직책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 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소속,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고용보험 지원제도

교육서비스 제공 및

환급신청

필 수

주민등록번호(수집 근거 법령 :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52조의2)

고객 상담

필 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부정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필 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을 통한 수집

- 제휴 및 협력업체를 통한 수집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필수 정보 및 필수 정보 외 선택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더존에듀캠은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각 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수집한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

수집한 개인정보의 활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6개월>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민원사무 처리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5>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1)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교육행정 처리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3(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산업인력공단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이메일, 학습정보(출석, 수료여부 등)

고용보험 환급

3

한국고용정보원, 고용노동부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학습정보(출석, 수료여부 등)

직업능력개발훈련에 대한 수강정보 등록 및 훈련비용 지원

5

한국고용정보원, 고용노동부

이름, 전화번호, 학습정보 (출석, 수료여부 등)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

3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결제 승인번호/일자, 학습정보(출석, 수료여부 등)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시스템 내 바우처 이용 대상자 정보 보고

3

 

5. 개인정보처리 위탁

 

더존에듀캠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학습자가 수강하는 과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는 달라지며, 해당 교육과정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업무위탁이 반드시 필요한 업체에만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한하여 전달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현대C&R, 유밥, 디에스비엘, 알엠피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학습정보

직무교육 수강관리 및

회원 신청 물품의 위탁배송

 

㈜마이에듀

주식회사 에프앤이노에듀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산업안전보건교육 온라인 수강서비스 제공

수강기간 및 복습기간, 산업안전보건법의 이수 유효기간동안 보관

코리아크레딧뷰로()

이름, 고유식별정보, 휴대전화번호

본인인증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우체국, 로젠택배, CJ대한통운, 한진택배, 조세통람, 삼일인포마인, 더존테크윌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회원 신청 물품의 위탁배송

서비스 이용기간

국세청

거래정보

현금영수증 처리 시

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더존비즈온

카카오페이

나이스페이먼츠㈜

결제처리(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계좌이체 등 결제 및 정산처리 시

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더존비앤에프

이름, 휴대전화번호

기프티콘 발송

기프티콘 유효기간 만료 후 최대 1개월 (유효기간 내 미사용자에 대한 조치를 위해 기프티콘 유효기간 종료일로부터 최대 1개월까지 보관합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회원’은 개인정보 주체로서 정보주체의 권리 및 의무, 그 행사방법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제1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더존에듀캠은 정보주체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정보주체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더존에듀캠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암호화된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정보주체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정보주체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

 

더존에듀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신동훈

직책 : 본부장

직급 : 이사

연락처 : 1688-4100, spacetop@douzone.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사업Unit

담당자 : 신동훈 이사

연락처 : 1688-4100, spacetop@douzone.com

 

 더존에듀캠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더존에듀캠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3915 일부터 시행됩니다.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23.02.09 적용)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21.10.01 적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 3자 제공 및 위탁처리에 미 동의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개인정보 위탁 제공 동의

더존에듀캠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학습자가 수강하는 과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는 달라지며, 해당 교육과정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업무위탁이 반드시 필요한 업체에만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한하여 전달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현대C&R, 유밥, 디에스비엘, 알엠피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학습정보

직무교육 수강관리 및

회원 신청 물품의 위탁배송

 

㈜마이에듀

주식회사 에프앤이노에듀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산업안전보건교육 온라인 수강서비스 제공

수강기간 및 복습기간, 산업안전보건법의 이수 유효기간동안 보관

코리아크레딧뷰로()

이름, 고유식별정보, 휴대전화번호

본인인증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우체국, 로젠택배, CJ대한통운, 한진택배, 조세통람, 삼일인포마인, 더존테크윌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회원 신청 물품의 위탁배송

서비스 이용기간

국세청

거래정보

현금영수증 처리 시

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더존비즈온

카카오페이

나이스페이먼츠㈜

결제처리(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계좌이체 등 결제 및 정산처리 시

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더존비앤에프

이름, 휴대전화번호

기프티콘 발송

기프티콘 유효기간 만료 후 최대 1개월 (유효기간 내 미사용자에 대한 조치를 위해 기프티콘 유효기간 종료일로부터 최대 1개월까지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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