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4대보험 업무와 원천징수 신고 담당자를 위한!
교육목표
본 과정은 4대보험과 원천징수 실무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4대보험과 원천징수 신고에 대비하는 과정입니다.
근로자의 채용에서 퇴직까지 발생하는 인건비 내용을 노동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및 4대 보험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인사노무관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대한 대책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교육대상
▣ 인건비에 대한 통합적 사고가 필요한 인사노무 부서의 실무 담당자 및 중소기업의 급여, 4대보험, 인사기획, 재경부서의 인건비 담당 실무자 및 관리자
▣ 원천징수 신고를 담당하는 모든 업종의 신고실무 담당자
▣ 기업의 급여관련 담당부서의 신고업무 담당자
▣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초 세무 학습을 끝내고 신고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경리입문자
커리큘럼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