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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모든 약관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더존에듀캠(이하 "회사")이 운영하는더존자기주도학습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사이트"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더존자기주도학습 osure.douzoneedu.co.kr / osure.eduzon.co.kr

 

3. "이용자" "서비스 사이트 "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서비스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5.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한다)"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서비스 사이트"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각 "서비스 사이트 "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필요 시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각 "서비스 사이트" 의 초기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사이트”의 “서비스”별 운영규칙 및 이용안내 등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회원"의 성명과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③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주소지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회원가입신청서에 허위로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⑥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⑦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⑧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⑨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⑩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가입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9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탈퇴한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0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회사" "서비스"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11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지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⑤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3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하거나 서비스 시작일 기준 3일전의 경우에는 제2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4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5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6 (지급방법)

 

1.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마일리지 등 각 "서비스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회사"가 인정한 쿠폰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7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일부 “서비스 사이트”의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18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8["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9 (콘텐츠 하자, 결함 등에 대한 피해구제)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한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①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계약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음)

사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서비스 중지 , 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20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 "이용자"가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문자발송, 팩스발송 등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1항의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21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⑥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2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서면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3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4 (콘텐츠 이용 계약의 해지)

 

서비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이용계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 ,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25 (환불 기준)

 

“회사”는 제 24 조와 같은 이용 계약 해지에 따라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학습비를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로 반환합니다. 환불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불기준표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 23 조 별표3에 의거]

총 수강기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수강기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3 해당액

총 수강기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26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 "이용자"가 제9(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4조 단서를 준용합니다.

 

27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28 (손해 배상)

 

1. “회사”는 “이용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9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을 제외하고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0 (분쟁의 해결)

 

1. "회사"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1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2 (관할법원)

 

1. "회사" "이용자"간의 "서비스"과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으로 합니다.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 취급방침

㈜더존에듀캠(이하 '회사')은 서비스 사이트(더존자기주도학습 osure.douzoneedu.co.kr)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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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 수집항목: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직업, 회사명, 회사 또는 자택 전화번호, 회사 또는 자택 주소, 휴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 개별 적용 항목:

> 주민등록번호: 고용보험 환급과정 수강 회원에 한하여 수집

> 근거 법령 :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52 2항 및 시행규칙 제7 2

 

. 수집방법 :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화, 팩스 등을 이용해서 회원 가입한 정보를 수집, ‘회사’가 주최하는 세미나, 오프라인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수집,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사이트’에서의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인증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 사이트’의 이벤트, 교육정보, 교육상품 소개, 이용자 통계조사 등 마케팅/광고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 민원사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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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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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행정 처리

- 교육운영/지원, 교육이력 관리, 교재 배송, 회원관리, VOC 처리 등 교육서비스 제공

- 평가운영/지원, 평가이력 관리, 회원 관리, 성적제공, VOC 처리 등 서비스 제공

- 평가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 데이터 분석, 통계를 이용한 내부 연구 및 평가 서비스 개선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수집한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

수집한 개인정보의 활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6개월>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민원사무 처리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5>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1)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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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회원 신청 물품의 위탁배송

서비스 이용기간

로젠택배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회원 신청 물품의 위탁배송

서비스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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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간편결제 시

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금융결제원

거래정보, 고유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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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국세청

거래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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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당 1만원 이하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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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나이스페이먼츠㈜

거래정보

계좌이체 등 결제 및 정산처리 시

건당 1만원 이하 : 1

건당 1만원 초과 : 5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본인인증 업체

수탁자

이용목적

보유, 이용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인증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회원’은 개인정보 주체로서 정보주체의 권리 및 의무, 그 행사방법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나국일

직책 : 팀장

직급 : 부장

연락처 : 1688-7391, ngi4990@douzone.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교육운영팀

담당자 : 나국일 부장

연락처 : 1688-7391, ngi4990@douzone.com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01008

> 시행일자 : 2020101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 3자 제공 및 위탁처리에 미 동의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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